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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목 마케팅 - 고전이론에서 최신 개념과 기법까지 저  자 David A. Aaker
        출판일  조회수 1,6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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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를 확장할 것인가,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 것인가?

    이 책은「하버드 비즈니스 클래식」시리즈 중 하나로, 선택과 집중을 통한 핵심역량 강화를 이야기하고 있다.
    「하버드 비즈니스 클래식」은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이 발행하는 'HARVARD BUSINESS REVIEW'의 고급 경영정보만을 엄선한 정통 비즈니스 총서로, 시대별로 발간되는 'HARVARD BUSINESS REVIEW'를 주제별로 묶은 것이다.

    'HARVARD BUSINESS REVIEW'는 혁신적인 경영 아이디어를 다루면서도 풍부한 시사점을 갖춘 경영의 주제들을 다룬다.
    시대를 관통하는 촌철살인의 문제의식과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담고 있다.
    이번에 출간된「하버드 비즈니스 클래식」은 전략과 실행, 리더십과 조직관리, 마케팅, 글로벌 비즈니스 등 4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브랜드 전략'편에서는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 프리미엄 브랜드의 품격 유지와 시장 확장 모색안, 자체상표(PL)을 통한 승리 전략법, 시장점유율을 반전시킬 브랜드 재구축 전략법, 브랜드 유형별 수익 극대화 방안 등을 소개하고 있다.

    시대를 뛰어넘는 현대경영학의 진수를 엿볼 수 있다.  해당 주제(복잡한 경영이슈)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살펴볼 수 있다.
    토론을 통해 스스로 해답을 찾아가는 사례교육 방법처럼 스스로 깨달음을 얻도록 유도한다. 여러 개의 논문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이 글들이 따로 노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주제에 맞게 서로 연결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서로 다른 논문들을 통해 해당 주제의 성공과 관리를 위한 공통점과 보완점을 파악할 수 있다. 머릿 속에 주제에 관련된 큰 그림을 그리도록 도와준다.
    특히 연구서가 아니라 실용서로써의 역할을 하도록 했다. 실무적인 이슈와 시사점들을 다루며 실제 기업경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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