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 목 |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
저 자 |
David A. Aaker |
출판일 |
|
조회수 |
3,343 |
|
현대는 브랜드의 시대이다. 코카콜라 브랜드는 696억달러라는 천문학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다.
소프트웨어 산업의 신화적인 인물 빌 게이츠 회장의 브랜드 가치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 못지 않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다.
일본 여성들은 '브랜드'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날 정도로 명품에 관심이 많다. 한국은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들이 날개 돋힌 듯 팔리는 '브랜드의 천국'이다.
글로벌 경쟁 시대에는 브랜드가 기업의 생존을 좌우한다. 기업의 경쟁력은 인지도가 높은 파워 브랜드를 얼마나 많이 가졌는가에 따라 판가름나고 있다.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강력한 브랜드는 기업의 수익 창출을 보장하는 소중한 자산이다.
시장을 지배하는 강력한 브랜드를 육성하는 것은 이제 모든 기업의 미래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한 핵심 과제가 되고 있다.
▶ 마케팅에 관한 기존의 시각을 뒤집어 놓은 브랜드 경영의 바이블
과거에는 광고를 통한 제품 인지도의 제고나 기존의 마케팅 활동을 보조하는 것과 같은 단순한 차원에서 브랜드의 역할이 강조되곤 했다.
하지만 지난 10년 동안 브랜드 자체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높아져 왔다.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무한한 가치에 눈을 뜨기 시작한 것이다.
이 책은 브랜드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를 가지고 있는 데이비드 아커 박사의 대표적인 저술이다.
이 책에서 아커 박사는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의 머리 속에 심어놓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마케팅 활동의 보조 수단이 아니라 기업 경영 활동의 핵심 부문으로서 독자적인 브랜드 경영 전략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이 책을 통해 아커 박사는 브랜드 전략 경영이라는 완전히 새로운 길을 개척한 것이다.
이 책은 이러한 이유 때문에 출간 이래 미국, 일본 등 전세계 브랜드 관련 서적 중 최고의 베스트셀러 자리를 아직도 유지하는 보기 드문 기록을 가지고 있는 실로 브랜드 경영의 바이블이라 할 수 있다.
▶ 강력한 브랜드 구축을 위한 실무적인 지침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