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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위기일발 퍼시스, CI 통합 카드 '만지작' |
작성자 |
와이즈브랜드 |
작성일 |
2012.12.16 |
조회수 |
2,158 |
불황과 매출 감소로 위기에 놓인 퍼시스가 내년 기업이미지(CI) 통합으로 위기를 헤쳐나가는 방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나타났다.퍼시스 관계자는 5일 "CI 통합을 검토하고 있다"며 "(위기 극복을 위해)생각하고 있는 방안 중 하나"라고 말했다.CI를 통합할 경우 브랜드가치와 신뢰도가 상승하는 한편, 계열사 임직원들의 일체감까지 높일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통합은 계열사 내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퍼시스를 중심으로 이뤄질 전망이다.퍼시스는 지난해 브랜드스탁의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사무용 가구 부문 1위, 가구업체 중 4위를 차지했다.
1, 3위가 각각 에이스침대ㆍ시몬스침대라는 점을 고려하면 종합 가구업체 중에서는 사실상 2위인 셈이다. 현재 퍼시스 계열사는 의자 전문업체인 시디즈와 가정용 가구 전문업체인 일룸, 물류업체인 파로스 등이다.
특히 이 중에서 일룸 브랜드의 시장 내 입지가 굳건하지 않아 퍼시스 브랜드로의 통합이 필요하다는 게 업계의 지적이다. 가구업계 관계자는 "일룸이 설립 초기 빠르게 성장하다가 최근에는 한계점에 도달한 것 같다"며 "가정용 가구 중에서는 브랜드 지위가 약한 편"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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