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brand

 
  • images
  •    제    목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저  자 David A. Aaker
        출판일  조회수 4,768
    이미지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구조와 지침을 제공해 주는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전문서.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의 범위와 구조를 정의하고 있는 한 편, 완벽한 전략보다는 여러가지 선택이 가능한 대안과 이슈를 제시하고 있다.

    제 1 장과 제 2 장에서는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의 영역과 범위에 대해, 제 3 장은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관련된 여러 선택 대안과 이슈들을 정의하고, 의사 결정을 내리기 위해 필요한 정보들을 검토한다.

    제 4 장에서는 역동성이 증가하고 있는 시장에서 어떤 연관성을 유지할 것인가를 다루었고, 제 5 장에서는 브랜드화 된 활력 요소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수단들을 소개한다.

    제 6 장에서는 공동 브랜딩과 같은 브랜드 간의 제휴와 그 장점을 활용하는 방법에 관해, 제 7 장과 제 8 장에서는 브랜드 자산을 수평적으로, 그리고 수직적으로 레버리지 함으로써 성장을 도모하는 방안해 대해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제 9 장에서는 기업 브랜드를 '왜, 그리고, 어떻게' 레버리지 해야 하는가를 집중적으로 고찰하고 있으며, 제 10 장에서는 복잡성과 혼란을 피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이 무엇인지를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저자 : 데이비드 아커(David A. Aaker)

    '브랜드 분야의 살아 있는 권위'로 불리고 있는 데이비드 아커 교수는 세계 최초로 '브랜드 자산 (brand equity)'이라는 용어를 개념화하고 브랜드 자산의 측정 가능성을 제시한 인물이다.
    아직 까지도 브랜드 전략과 브랜드 경영 및 브랜드 자산 관리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으며 미국, 유럽, 일본 등을 무대로 활발한 강연과 브랜드 전략 컨설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그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버클리 캠퍼스) 하스 경영대학원(the Haas School of Business)의 명예 교수로 마케팅 및 브랜드 전략을 강의하고 있으며, 권위 있는 브랜드 전문 컨설 팅 업체인 프로핏 브랜드 전략(Prophet Brand Strategy)의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MIT 대학교를 졸업한 그는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지금까지 브랜드, 광고, 마케팅, 경영 전략 등에 관한 총 11권의 저서와 8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특히 아커 교수는 마케팅 및 브랜드 이론과 전략을 학문적으로 체계화시키고 발전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폴 컨버스 상(Paul D. Converse Award, 1996)과 비제이 마하잔 상(Vijay Mahajan Award) 등을 수상했으며, 미국 경영학회 및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하버드 비즈니스 리뷰》등에서 '올해의 최고 논문상'을 여러 차례 수상하기도 했다.
     


         

타이틀

제작신청

시안확인

접수현황

견적의뢰

상담스케쥴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