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목 |
Lovemarks |
저 자 |
Kevin Roberts |
출판일 |
|
조회수 |
3,686 |
|
소비자를 유혹하고 사랑에 빠뜨리는 실전 전략, 소비자의 열렬한 사랑을 받는 러브마크!
이 책은『러브마크: 브랜드의 미래』의 후속편으로 기업과 소비자가 어떻게 러브마크를 진심으로 받아들였는가에 대한 기록이다.
전작이 러브마크의 개념과 배경을 소개했다면 이 책은 러브마크를 받아들인 기업들의 CEO 및 마케팅 담당자를 인터뷰하여 그들이 어떻게 러브마크를 형성했고 유지하는지 소개한다.
아이디어 컴퍼니인 사치&사치 CEO 케빈 로버츠는 신비감, 감각, 친밀감으로 쇼핑객을 유혹하는 방법,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영원히 지속될 소비자 충성도를 만들어내는 방법, 러브마크 이론을 기업에 적용하는 7단계 등을 기업인, CEO, 마케팅 책임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
아울러 러브마크에 열정적으로 화답하는 소비자의 반응 또한 담아냈다.
특히 세계 각국에 있는 영감을 주는 소비자의 눈을 통해 러브마크를 살펴보았다는 점과 리서치 조사를 통해 러브마크의 힘을 직관이 아닌 수치로 측정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를 통해 러브마크의 가능성과 힘을 인식시키고, 운영방식을 자연스럽게 소개한다.
물건을 판매하는 시대가 아니라 소비자의 마음을 사는 시대에 알맞는 실전 마케팅 지침서이다.
이성을 뛰어넘어 인간 본연의 감성에 호소하는 방법을 재미있게 전달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