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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뉴패러다임 브랜드 매니지먼트 |
저 자 |
Jean-Noel Kapferer |
출판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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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
3,6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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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패러다임 브랜드 매니지먼트』는 기업의 관리자와 브랜드 실무자, MBA 학생들을 위한 유용하고 혁신적인 서적으로서, 브랜드 매니지먼트에 관한 컨설턴트의 역할을 하도록 쓰여졌다.
특정한 의사결정을 내려야 하거나 어떤 문제에 직면했을 때 해당 내용과 관련된 장을 찾아본다면 유익한 내용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국제화와 글로벌화, 브랜드포트폴리오 집중화(브랜드 전이의 관리), 브랜드 확장을 통한 메가 브랜드 형성, 적절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한 경쟁 우위와 지배적인 포지션의 개발 그리고 브랜드, 기업, 제품간 효과적인 관계의 관리(브랜드 아키텍처의 문제) 등이 집중적으로 다루어져 NO라고 말할 수 있는 권한과 의지를 가진 관리자들에게 유용하다. 브랜드 관리는 때때로 브랜드 구축, 즉 장기적 수익성을 위해 NO라고 말하는 것이 필요하다.
저자 : 장 노엘 캐퍼러
프랑스 HEC 경영 스쿨의 마케팅 전략 교수. 데이비드 아커, 케빈 켈러와 함께 브랜드 분야 3대 석학 중 한 명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념을 최초로 주창하였고, 비즈니스와 브랜드의 통합적 접근, 끊임없는 브랜드 혁신을 통한 브랜드리인벤팅을 역설해왔다.
『뉴 패러다임 브랜드 매니지먼트』, 『브랜드와 유통의전쟁』, 『The Luxury Strategy』, 『reinventing the brand』 등 다수의 책을 저술하였고, 100여 편의 브랜드 관련 논문을 국제적인 학술지에 게재하였다.
샤넬, 로레알, 메르세데스 벤츠 등 유럽과 미국, 아시아의 기업들을 상대로 전략적 브랜드 관리에 관한 컨설팅을 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리인벤팅 작업에 참여하였다.
『뉴 패러다임 브랜드 매니지먼트』는 미국, 유럽, 일본 등 전 세계 주요 MBA의 교재로 사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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